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에세이/서핑여행지노트

(여행노트-서핑여행지) 강릉 당일 여행 "정동진 역-정동진 해수욕장-정동심곡 바다부채길-썬크루즈 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바"

여행노트

서핑여행지

강릉

"정동진 역-정동진 해수욕장-정동심곡 바다부채길-썬크루즈 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바"

 

안녕하세요. 서핑여행지 여행노트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강릉 '정동진 역' 을 시작으로 '썬크루즈 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바' 에서 마무리하는 여행 노트 입니다.

 

서핑여행지 여행노트는 서핑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서핑을 할 수 있는 지역' 에서 여행을 한 여행 노트입니다. 서핑여행지는 강릉, 양양, 부산, 제주 등 바다와 파도가 있어 서핑을 할 수 있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서핑여행은 서핑을 즐겨 하거나 혹은 체험 및 관람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을 의미하며 누구나 서핑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강릉 서핑여행지 여행 노트

"정동진 역-정동진 해수욕장-정동심곡 바다부채길-썬크루즈 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바"

 

 

"정동진 역"

 

내가 느낀 정동진 역 ― 정동진 역은 일출 명소로 잘 알려진 곳 답게 일출을 볼 수 있도록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 플랫폼 중간 중간에 컨테이너 형으로 사방이 막힌 유리로 만들어진 실내에 의자를 제공합니다. 약간의 조각상, 몇몇의 누울 듯한 소나무가 인상적 입니다. 역 너머 눈앞에 펼쳐진 바다와 밀려오는 파도 모습은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합니다. 역 내부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마감 시간이 전에 입장권을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그외에는 도착해서 혹은 열차 출발 티켓을 활용해 출발 10분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동진 역에서부터 정동진 해수욕장의 끝 부분까지 해변을 구경하며 갈 수 있는 레일 바이크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동진에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상당히 좋은 날이었어요.

 

 


 

"정동진 해수욕장"

 

내가 느낀 정동진 해수욕장 ― 정동진 해수욕장은 해돋이 명소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한 여름 낮에는 해수욕을 즐기는 관광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름 시즌에는 관광객들을 위해 모터 보트를 운영합니다. 해변 주변에는 식당, 카페, 숙박 시설이 있는데 오래전 부터 운영되어 온 느낌이 듭니다. 해변은 여느 다른 해변과 다르지 않습니다. 해변에서 바다 쪽으로 솟은 바위 더미들이 이곳을 특징있게 하지만 또다른 몇몇 해변에서도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하지만 일출 명소라는 것 외에 이곳 해변을 특별하게 하는 것은 해변 끄트머리에 있는 산 위에 놓인 배 모양의 건물입니다. 그곳은 리조트 입니다.

 

역에서 나와 바로 옆에 있는 정동진 해수욕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걸었습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내가 느낀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 이곳은 약 2.8km 길이입니다. 전체 길이를 걷기에 쉽지만은 않습니다. 쉬지않고 느긋하게 걷는다면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파도가 높거나 날씨 상황이 좋지 않은 날은 개방을 하지 않습니다. 걷는 내내 해안 절경이 감탄을 자아냅니다. 이곳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입니다. 물 밑으로 내려갈 수는 없습니다. 이곳의 전체 길이를 걷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목적지를 정동진 혹은 심곡항으로 할지를 정해두고 반대편에서 출발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심곡항 방면 초입에는 인공 폭포를 조성해 놓았는데 정동진 방면에서 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이곳 바다부채길 탐방에 여운을 남기게끔 계획적으로 만들어 놓은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합니다. 걷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의자가 있습니다. 출입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군사 지역이라 철조망이 있는데 이 부분이 걷는내내 눈에 거슬리게 합니다. 하지만 이곳이 대단히 아름다운 곳임을 부정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만일 철조망이 없었다면 몇배는 더 아름다움을 뽐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에 왔는데 해안 절경이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썬크루즈 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바"

 

내가 느낀 썬크루즈 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바 ― 이곳은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스카이라운지 바 입니다. 10층에 있지만 이곳이 산 위에 있는 리조트여서 바다 방면에서는 훨씬 높은 곳입니다. 360도 회전을 한다는 것이 이곳을 매우 유니크하게 합니다. 직원은 매우 친절하였습니다. 남아 있는 테이블 중에서 바다 쪽으로 향하기 전에 있는 테이블들 중에 하나로 안내해 준것을 통해 섬세한 친절함에 감탄했습니다. 이곳에 앉아 있으면 약 30분은 산, 약 30분은 바다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스카이라운지 바 이지만 음식 가격은 여느 호텔에서 운영하는 음식 가격과 다르지 않습니다. 1인 1주문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음식 종류는 커피, 차, 와인, 칵테일 등의 음료와 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피자, 조각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전망대라고 써 붙여서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 스카이라운지 바 라는 것을 알고 발길을 돌리는 관광객들도 있었습니다. 라이브 공연을 하는 시간대가 있는데 이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귀에 익숙한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자랑하는 라이브 싱어가 부르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CNN 에서 꼭 가봐야 하는 호텔로 선정한 곳입니다. 

 

정동진 해수욕장에서 산 위에 있는 배가 보였는데 궁금해서 와 보았습니다. 이곳은 썬크루즈 리조트 내에 있는 스카이라운지 바 입니다.

 

 

지금까지 강릉 여행 노트 였습니다.


Always Stoked !

 


 

가장 기억에 남는 것!

 

썬크루즈 리조트 스카이라운지 바에서 보낸 1시간이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납니다. 실력있는 라이브를 자랑하는 남여 싱어가 부른 노래 속에 산과 바다를 가만히 앉아서 봤다는 것이 매우 특별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책 문구!

책을 갖고 여행하길 좋아해요. 이번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는 아래의 문구 입니다.

"연인들은 서로 돕고 의지할 때 더 강한 자립심을 발휘한다고 믿는다. 상대방에게 의지하는 이유는 자신감이 부족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가 아니라, 불확실하거나 고통스러운 시기에 상대방이 늘 곁에서 자신을 응원해주리라 믿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정서적 지지를 필요로 할 때 지속적으로 힘이 되어준다면, 학교나 직장 같은 관계 밖의 목표도 끈기 있게 추구해 달성해낼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이다." ― 어쿼드